본문 바로가기

노베이스 일본어

구몬 일본어 G단계 돌입 (feat. 구테기)

힝 너무 어려워졌어ㅠㅠ

여러번 얘기 했지만 작년 8월 부터 구몬 일본어를 완전 쌩 초자로 시작해 이제 구몬 일본어 9개월차에 접어들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로 시작해서 기본형, 활용형, 보통체, 구문 응용을 지나 G단계로 들어가니 아주 어마무시하게 어려워졌다.

 

솔직히 F단계에서부터 느꼈는데

어려워도 갑자기 난이도가 훅 늘어난 수준이다. (한달 전과 난이도 차이가 너무 나서 놀람)

 

F단계는 주로 가정법, 추측, 권유문 등의 응용 구문을 배웠다.

 

파파고에서 슬슬 벗어나

문장을 기깔나게 만들어 주는 말들을 배운 것이다. 

2021.03.24 - [1. 노베이스 일본어] - 구몬 일본어 F단계 (고급 표현 시작)

 

구몬 일본어 F단계 (고급 표현 시작)

이제야 파파고 말투 조금 벗어남, (+ JLPT 고민) 작년 8월에 시작했던 구몬이 E단계를 지나 F단계에 들어섰다. 지금까지는 크게 A,B단계에서는 기본 문장 구조 C단계에서 형용사의 형태 D단계에서 동

jjory-jjory.tistory.com

G단계에서는 문법을 단독으로 설명하는 페이지가 크게 줄었다.

한자를 연습하는 코너는 아예 사라짐.

 

덕분에 한자 알못은 힘든 나날을 보냈음.

 


이거 보시라, 이제 전래동화, 단편 동화 정도는 아주 우습다

 

 

 

구몬 일본어는 L단계까지 있는데 G단계서부터 기본적으로 중~장문의 글들이 마구마구 쏟아진다.

 

 

F단계까지는 독하게 마음먹고 50장씩 받았었다.

첫단계인 4A에서 부터 50장씩 받았기에 깨고 싶지 않았다는 오기(?)도 있었고, 실제로 할만했다.

 

출퇴근 버스에서 하루 할당량을 다 못끝내면 점심시간에라도 풀었었다.

분량이 남으면 주말에도 열심히 했었지.

 

 

 

그렇지만 G단계가 시작하면서 이건 내 수준을 넘어섰다....고 느낌.

 

내 수준은 아직 노노카 인데....ㅠㅠㅠㅠ.

 

 

지금은 복습을 해야할 타이밍인건 알겠는데, 

똑같은 돈 주고 이미 푼 교재를 또 푸는건 뭐랄까... 돈 아까웠다..ㅠㅠ (3만 4천원은 참으로 애매한 느낌의 돈이다)

 

그렇다고 내가  계단식 수직상승의 난이도를 따라가기위해 방과 후(?) 복습을 철저히 하는 것도 아니고...

(요즘은 이직준비하느라 퇴근하면 밥 먹고 그냥 뻗어버리기 일쑤다..)

 

 

 

그래...맞아... 나에게 구테기가 온 것이다...ㅠㅠㅠㅠ 너무 인정하기 싫었다.

내 블로그 포스팅의 큰 지분을 차지하는 구몬을!!!!!!!!

그래도 얼마없는 취미랍시고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주었던 구몬을!!!!!!!!!

 

하지만 역시 인정해야했다.

 

지금의 나에게 이 진도는 취미를 넘어 너무 버겁다.

 

1. 너무나 높아져버린 난이도

2. 선생님이 한번 바뀌고 교재만 받는걸로 했는데, 이것 때문에 강제성이 좀 사라짐.

3. 다른데 신경을 써야할 곳이 늘어 마음의 여유가 없음

 

그래서 5월에 자격증 시험도 있고, 겸사겸사 잠시 구몬을 한달 간 쉬어가기로 했다.

 

 

이제와서 그만두면 너무너무 아까우니 아예 그만 둘 생각은 없고,

쉬는 동안 생각나면 종종 들여다보기도 하고,

한달 이후엔 D나 E단계서부터 다시 복습을 하면 어떨까 싶다.

 

 

아까워도 사실 그게 공부(라고 쓰고 취미)를 놓지 않는 유일한 방법인것 같다.

 

 

※ 구몬 중단은 한달 전에 미리 얘기해줘야 한다. 선불 시스템인데다 내 교재가 미리 다 나와버리기 때문에

갑자기 '저 담주까지만 할게요~' 해도 반영 안됨.

다음달까지만 할거면, 이번달 말에 미리 말해줘야 한다는 것. (근데 한달은 좀 심하지 않나 싶다..ㅠㅠㅠ)

 


결론

 

구몬은 5월달에 잠시 스탑.

늦게 얘기하는 바람에 5월치 분은 지불해야함. 

대신 지불한 결제로 6월부터 다시 시작 (예정)

 

천천히 갑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때의 설렘을 기억하며....

 

2021.03.02 - [1. 노베이스 일본어] - 구몬, 시작한지 어느덧 9개월

 

구몬, 시작한지 어느덧 9개월

"그냥 한번 해보지 뭐, " 작년 8월이었나, 정확한 계기는 기억나지 않는다. 무료한 일상에 지쳐있던 나는 문득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말로만 외쳐왔던 제2외국어 취미를 시작해야겠다 느꼈고, 그

jjory-jjory.tistory.com

2021.03.02 - [1. 노베이스 일본어] - 구몬 일본어 A단계 ~C단계

 

구몬 일본어 A단계 ~C단계

나는 히라가나도 아예 몰랐기 때문에 구몬 본사에 무작정 전화를 걸어 기초부터 하고 싶다고 말했다. 보통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선생님에게 미리 테스트를 받아 레벨을 정

jjory-jjor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