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베이스 일본어

구몬 일본어 A단계 ~C단계

나는 히라가나도  아예 몰랐기 때문에 구몬 본사에 무작정 전화를 걸어 기초부터 하고 싶다고 말했다.

 

보통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선생님에게 미리 테스트를 받아 레벨을 정하기도 하는데

나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그냥 쌩 기초부터 시작했다.

 

학습지만 택배로 받아보는 통신학습과 선생님이 직접 방문하시는 방문학습 중

고민하지 않고 방문학습을 택했다.

애초에 공부 목적보다는 무료한 일상에  새롭게 환기를 시키는게 주 목적이었기 때문에 선생님을 만나는것이 즐거웠다.

(내게 배정된 선생님은 굉장히 따뜻하시고 좋은 분이라 더 그렇다)

 

 

일어 학습지는 4A > 3A > 2A > A > B > C....순으로 진행이 되고 아마 K과정 까지 있는걸로 안다.

A단계 앞부분인 4A 3A 2A는  알파벳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배우는 과정이다.

 

한 단계당 200장씩 있고, 선생님을 만나는 방문학습의 경우 최대 1주에 50장까지 받을 수 있다.(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음). 통신학습은 방문학습에 비해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교재가 적다고 들었다.

 

그래서 선생님과 함께 방문학습으로 진행시, 진도를 최대 한 달에 한 단계씩 레벨업이 가능하다. (뒤로 갈수록 어려워져 1주에 50장씩 푸는게 좀 힘들어진다)

 

간단한 단어를 통해 배움.(사실 이것보다 유튜브에서 히라가나 암기법 2번보는게 더 빠르다)

일단 글자를 배우는 앞부분은 굉장히 귀엽다...!!!

 

나처럼 공부의 목적이 아닌, 새로운 도전과 기분내기 정도를 원하는 학생은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그림이 있는 학습지를 푸는게 몹시 재밌을 것이다.

이때는 글보다 그림이 많기 때문에 1주치를 몰아서 해도 금방 한다.

 

막 사시미~ 사라다~ 같이 잘 알려진 기본적인 단어를 통해 암기(라기보단 그냥 반복학습) 한다.

 우리 생활 속에 알게모르게 스며든 일본어 단어가 많구나..(-_-)라는 생각을 같이 했었다..

 

그렇지만 이 과정이 제법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히라가나 가타카나 암기법 영상을 2번 정도 돌려보면 이 과정을 스킵할 수도 있다ㅋㅋㅋㅋ

 

각자 원하는 진도에 맞춰 시작하면 된다!

 

"조금 느려도 귀여우니 괜찮아"

 

드디어 A 단계 입성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다 배우고 나면 드디어 A단계에 들어간다.

 

여기서부터는 '나는 ~입니다.' 등의 기본적인 문장구조를 배운다. 몇달 동안 계속 글자와 단어만 배웠기 때문에 이 과정을 들어갈때 굉장히 설렜었다.  아마 일본 아기 네다섯살 수준이 아닐까ㅋㅋㅋ 

 

 

계속 이어서 공부하게되는 기본 문장 

 

A단계부터는 각 단계마다 팜플렛 처럼 생긴 문법책자도 따로 주기 때문에 

공부한것을 복습하기 더욱 좋다. (나중에 단계가 올라갈수록 문법 책자를 먼저 보고 예습을 해야하지만)

 

이런식으로 각 단계마다 새로운 문법과 단어가 정리되어 있다.

나는 교재안의 단어는 웬만하면 다 외우려 노력했고

선생님을 매주 만나기 때문에 학습지를 밀리지 않으려 했다. (밀리면 부끄러우니까...)

 

 

출퇴근 버스안에서 왕복 40분정도의 시간에 하루치를 풀기 딱 좋았다.

처음 4A 단계때는 출근길에 매일 할당량을 다 풀고도 시간이 많이 남았는데

E 단계인 요즘은 출근, 퇴근할 때 시간을 꽉 채워 풀어도 다 못하고 가끔 한두장씩 남는다.

 

아마 비슷한 시간에 나와 버스를 타시는 분들은 나를 '구몬하는 애'로 볼지도 모르겠다ㅋㅋ

그 정도로 매일 했다. 

 

C단계까지는 별도의 학습없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이다.

 

 

지금 기준으로 (21년 3월) E 단계를 진행하고 있는데

 

C단계 이후의 후기는 다음에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다음 후기 >

2021.03.09 - [1. 노베이스 일본어] - 구몬 D단계 끝, E단계를 앞두고

 

구몬 E단계를 앞두고

원래 한 주에 50장씩 풀고 있다보니 벌써 구몬 E단계 마지막을 앞두고 있다. E단계 까지 하면서 느낀점은, 1. 일본어 역시 뒤로 갈수록 어렵다. 2. 한자와 문법을 암기해야한다. 요정도? 그래도 여

jjory-jjory.tistory.com

< 이전 후기 >2021/03/02 - [1. 노베이스 일본어] - 구몬, 시작한지 어느덧 9개월

 

 

구몬, 시작한지 어느덧 9개월

"그냥 한번 해보지 뭐, " 작년 8월이었나, 정확한 계기는 기억나지 않는다. 무료한 일상에 지쳐있던 나는 문득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말로만 외쳐왔던 제2외국어 취미를 시작해야겠다 느꼈고, 그

jjory-jjory.tistory.com

 

 

 

 

 

 

 

 

 

 

 

 

 

 

 

 

 

 

 

 

 

 

 

 

728x90
반응형